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는 「김천시 청년(창업지원)센터 운영」 사업과 관련하여 김천시 청년창업지원센터, 김천시 청년센터와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간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전하였다.
김천시 청년창업지원센터와 김천시 청년센터는 김천시 여성 청년 창업자 발굴 및 육성을 통한 창업 활성화와 김천시 청년 여성의 생애전환 및 사회참여를 위해 여성 취·창업 전문기관인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해정)와 지난 27일 14시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원장실에서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양 기관은 여성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공동 창업교육 및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다양한 창업활동 지원 등을 통해 관내 여성 청년창업의 성공확산을 위해 이바지할 계획이며, 취업을 준비 중인 여성 청년들에게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구직자의 심리적인 스트레스 완화, 자신감을 향상시켜 취업에 도움이 되도록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구인·구직, 알선취업 연계 등 고용 지속률을 높이는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김천시 청년창업지원센터(경상북도 김천시 평화길 134 복합문화센터 2층)는 만19세~39세 김천시 청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창업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공유공간(라운지, 공유카페)은 평일 9시~18시(주말, 공휴일 제외) 상시 무료 이용할 수 있고, 대관가능공간(공유오피스, 동아리방, 소회의실, 촬영 스튜디오)은 사전 신청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창업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김천시 청년센터(경상북도 김천시 황산로 67 2층)”는 만15~39세 김천시 청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북카페와 공유카페는 평일 9:00~18:00(공휴일 제외) 상시 무료 이용 가능하고, 인큐베이팅룸과 오픈스터디룸은 사전 신청 시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공식홈페이지: https://gcyouth.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