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김천동정

김천시, `2024년 청년 사업`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2.29 11:31 수정 2024.02.29 11:31

보조사업자 선정 심사위원회 개최

김천시는 지난 28일 시청 2층 브리핑실에서 ‘2024년 김천시 청년 사업’ 보조사업자 선정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심사위원회에서는 ‘청년 CEO 육성사업’ 수행기관으로 신청한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청년 창업 공간 지원사업’ 1차 서류심사에 합격한 4명의 예비 청년 창업가들을 대상으로 심사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행기관의 창업가 육성역량, 예비 청년들의 창업역량, 향후 사업성 등을 자세히 검토하여 심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 CEO 육성사업’에는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가진 관내 청년들을 발굴하여 창업활동비 1천 2백만 원을 지원하는 동시에 창업 교육과 컨설팅 등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예비 창업가를 육성하는 사업 방향에 대해 제시하여 심사위원들의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이어진 ‘청년 창업 공간 지원사업’에서는 4명의 예비 창업자들이 각자의 순서에 맞춰 창업계획을 발표한 후 차별화되는 특성 및 실현 가능성 등에 대한 답변을 통해 사업을 구체화하며 1명(1개 점포)당 점포 임차료 월 최대 50만 원을 최대 10개월, 리모델링비 최대 5백만 원을 지원받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강전원 일자리경제과장은 “예비 청년 창업가들의 안정적인 창업지원을 위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청년정책을 시행하여 청년들이 살기 좋은 김천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천시는 오늘 심사위원회에 참석한 수행기관과 예비 청년 창업가에 대해 김천시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최종적으로 확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