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11일부터 5월 13일까지 매주 월요일 양육자 14명과 아동 10명을 대상으로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부모 교육을 실시한다.
총 9회에 걸쳐 이어지는 이번 교육은 긍정적으로 아이를 키우기 위한 접근법, 스트레스가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 부모의 스트레스 유발요인, 비폭력적인 훈육 방법 등 아동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고 문제해결에 도움을 주려는 부모 교육으로 진행된다.
세이브더칠드런 후원으로 아동학 전문 강사 두 분이 부모 교육을 진행하며 신생아 때부터 청년기가 끝날 때까지 흔히 생길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 서로 공감하며 나만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힘을 길러주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다.
바쁜 시간 중에도 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9주 동안 열심히 참여해서 아이와 잘 지내고 싶어요. 늘 바쁘다는 핑계로 아이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지 못했는데, 교육을 들으며 미안한 마음이 들었어요. 이제부터 좋은 엄마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즐거워하셨다.
김천시 관계자는“아이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애쓰시는 부모님들을 위해 다양한 기관과 연계한 프로그램과 우수한 강사분들을 모시고 아동 양육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