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지난 13일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보기 체험을 실시하였다. 또한 이를 통해 공공장소에서의 예절을 알고 지키며 시민의식을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유아들이 감상한 영화의 제목은 ‘인사이드 아웃 2’이다. 이는 감정을 다룬 내용으로 주인공이 불안, 당황, 따분, 부러움 이라는 새로운 감정을 만나며 모험을 진행하는 과정을 담았다. 이를 통해 유아들이 감정의 특성을 익히고 등장인물에 공감을 해보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체험학습을 실시 하기 전 각 학급에서 유아의 연령에 적합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전편을 미리 시청하기도 하고 인사이드 아웃 2의 예고편을 살펴보기도 하며 영화에 대한 유아의 흥미를 높였다.
영화관에 도착한 유아 중 5세 백모 아이는 “이 영화 너무 보고 싶었는데 영화관에 와서 볼 수 있어서 기뻐요.”라고 이야기를 해 주기도 하였다. 또한 교실에서 알아본 영화관 이용 수칙을 선생님들과 알아보며 공공장소의 예절을 다시 한번 익혔다.
영화관 체험을 하고 난 이후 원감 박모 선생은 “감정은 추상적인 단어라서 어린 유아들이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영화의 스토리를 통해 이를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습니다.”라는 소감을 이야기 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