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율곡고 「경북 서부권 혁신 교육 클러스터」 마련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6.18 17:17 수정 2024.06.18 05:17

율곡고등학교는 지난 17일 율곡고등학교(김천), 북삼고등학교(칠곡), 인동고등학교(구미)가 함께하는 경북 서부권 혁신 교육 클러스터 마련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김형욱 교장은 율곡고의 정보 보안․생명과학 분야, 북삼고의 환경․인문 소양 분야, 인동고의 SW-AI․반도체 등 미래 교육 분야를 연결하는 경북 서부권 3개교 혁신 교육 클러스터 구축으로 교육과정 운영 전반에 대한 상호 보완 역할을 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하였다.


율곡고(김형욱), 북삼고(고병진), 인동고(차용석) 세 교장은 각 학교가 지역 거점 학교의 역할을 충실히 함과 동시에 경북 서부권에 우수 교육과정 모델 전파를 통한 공교육 혁신을 이끌어 가는데 협력하고자 했으며 학교별 협력 기관 연계 교육, 공동교육과정 등 교육활동을 함께 운영하며 학교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가고자 하였다.

김형욱 교장은 “본교는 수업량 유연화 프로그램으로 교과 융합 독서 및 토론 수업, 교과 융합 과제 탐구, 동아리 체험, 진로 설계 및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 중에 있으며 본교의 우수한 프로그램을 타교에 소개 및 전파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또한 다른 학교의 지역 여건에 맞는 좋은 프로그램에 본교 학생-교사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