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도의회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조용진 의원 선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7.05 15:00 수정 2024.07.05 03:00

부위원장 조용진 의원(김천3) 선출

경상북도의회(의장 박성만)는 7월 5일 제34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경상북도의회 후반기 상임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하였다.


본회의에 이어 개최된 교육위원회 회의에서 김천 출신 조용진 의원(초선, 국민의힘)이 부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부위원장을 맡게 된 조용진 의원은 초선의원으로서 제12대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와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이며 독도수호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으면서 ‘경상북도교육청 민원처리담당자 보호 및 지원 조례’, ‘경상북도교육청 시설공사 하자관리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현장중심 의정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 결과 ‘2022년 대한민국 사회발전 대상 지방자치 의정 부문 수상’,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수상’을 수상하여 그 공로을 인정 받았다.

조 의원은 ‘도민과 함께 소통하는 교육위원회, 도민에게 신뢰를 주는 교육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여러 교육위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부위원장 선출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후반기 교육위원은 위원장 박채아 의원과 부위원장 조용진 의원을 포함하여 총 11명으로 김대일 의원, 김희수 의원, 박승직 의원, 박용선 의원, 윤종호 의원, 임병하 의원, 정한석 의원, 차주식 의원, 황두영 의원이 후반기 교육위원으로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