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직지사복지재단 김천시가족센터는 2024년 숲체험교육사업 참가기관으로 선정돼 6월 28일~29일까지 1박 2일간 국립청도숲체원에서 숲체험교육 「나눔의 숲 캠프」‘우리 함께 숲체원에 가요!’를 진행했다.
숲체험교육 「나눔의 숲 캠프」는 자연과의 교감, 관계회복이 강력한 치료인자인 숲을 통해 부모(보호자)-자녀, 또래 간 관계기술 향상과 건강한 관계형성을 비롯해 숲체험을 통한 심리적 안정, 정서적 유대감 형성과 신체적 건강 증진을 위해서 준비했다.
첫째날은 호거산 운문사에서 운문사의 아름다움을 보고 느끼면서 가족이 여유로운 산책시간을 가졌다. 국립청도숲체원에 도착해서는 가족의 개성과 사랑을 새긴 우드컬러링 액자 만들기와 가족이 함께 명탐정이 되어 문제를 해결하는 숲길 탐정단을 진행했다.
둘째날은 ‘다람쥐에게 집을’이라는 주제로 카프라 쌓기를 하면서 참가자들이 협동심과 친밀감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아무 생각 없이 숲을 바라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져서 좋다’ ‘예쁜 숲과 나무를 볼 수 있어서 좋다’ ‘가족 간 대화가 늘고 더 친해졌어요’ 등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천시가족센터에서는 다문화가족 자녀 교육활동비, 고학년 기초학습, 언어발달 등 다문화가족 자녀가 건강한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아래의 전화번호로 문의 및 상담이 가능하다.
다문화가족 자녀 고학년 기초학습 지원 T. 070-4248-5675
다문화가족 자녀 교육활동비, 언어발달지원 T. 070-4213-90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