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북지체장애인김천시지회는 지난 18일 김천시립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지역 장애인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들의 사회 참여와 권익증진을 위한 장애인 정보제공 교육을 실시했다.
첫 시간은 경상북도교통문화연수원 차현주 강사의 장애인교통사고 실태, 교통사고 유형별 현황, 변경된 교통법규, 교통사고 사례교육 등에 관한 교육으로 장애인들의 교통안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다.
이어서 진행된 샌드아트 공연은 김천시립도서관의 도서 문화 진흥 프로그램과 연계해 진행됐으며 빛과 모래의 환상적인 향연, 샌드아트 장애인식개선교육을 통해 남들과 다른 특별함을 스토리를 통해 전달함으로써 큰 환호와 탄성이 쏟아졌다.
또한 장애인 승강기 안전교육, 장애인편의시설 및 여성장애인 인식개선에 관한 카툰전시, 여성장애인들이 직접 만든 작품전시회를 함께 진행함으로써 도서관 이용자들에게도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순영 관장은 “도서관은 단순히 정보와 지식 전달뿐만 아니라 건전한 취미, 여가 활동의 터전이 되는 사람과 책, 문화를 품은 복합문화 공간으로 관내 장애인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길영 지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인의 안전과 권익증진의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자원 연계를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