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다문화자녀성장지원사업 ‘드림 디자이너’프로그램 진행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8.07 17:02 수정 2024.08.07 05:02

“오늘은 내가 디자이너, 친구와 함께 꿈을 디자인해요!”

사회복지법인 직지사복지재단 산하 김천시가족센터(센터장 우성스님)는 지난 6일, 다문화자녀성장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자라나는 학령기 자녀들의 사회성 발달과 자녀미래설계를 위해 ‘드림 디자이너’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드림 디자이너’는 다문화 및 비다문화자녀들이 함께 친환경 신소재인 제스모나이트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활용한 두 가지의 오브제를 친구들과 함께 제작하면서 사회성 발달을 지원한 후, 디폼블럭을 활용하여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 알아보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자녀들의 미래설계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총 15명의 초등학생 자녀들이 ‘드림 디자이너’ 프로그램에 함께하였는데, 참여 아동 김모(부곡동) 양과 김모(다수동) 양은 각각 “이번 프로그램을 신청하지 않았으면 후회할 뻔했다. 양질의 수업에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 “제스모나이트라는 신소재와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게 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김천시가족센터에서는 부모교육, 가족 사랑의 날, 1인가구지원사업, 자녀성장지원사업,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 맞벌이가정 프로그램 등 관내 거주하는 모든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할 경우 ☎054-439-82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