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 태극기 달기 & 태극기 나누기 행사

김희섭 기자 입력 2024.08.14 22:08 수정 2024.08.14 22:08

시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태극기 달기 분위기 조성에 적극 동참 유도
광복절의 정신을 기리고 집집마다 태극기를 게양함으로 애국심 고취

광복절을 하루 앞둔, 14일 오전 10시, 김천역 광장에서는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가 태극기 달기&태극기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찜통 더위가 연일 기승을 부리는가운데 김충섭 시장, 이우청 도의원, 김세호·박대하·김석조 시의원, 정병기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 회장을 비롯한 회원 50여명이 참석해 그 의미를 되세겼다.


이번 행사는 국권회복을 경축하고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을 추모하고 나라의 소중함을 되새기며 시민들의 자발적인 태극기 게양율을 높이기 위해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했다.


특히 “올해는 광복 79주년이 되는 해로 시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태극기 달기 분위기 조성에 적극 동참해, 광복절의 정신을 기리고 집집마다 태극기를 게양해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결집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 행사가 추진되었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시작해 시민들에게 태극기와 태극기 게양 방법 등이 적힌 전단지를 함께 배부했으며 상가에도 배부·설치하며 태극기 게양의 중요성을 알렸다


이날 준비한 태극기는 485개중 김천역에서 200개를 시민들에게 나눠 주었고, 나머지는 각 마을을 비롯해 학교 등에 전달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