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행정

김천시보건소, 장애인 인지·상지 재활운동교실 운영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9.05 11:11 수정 2024.09.05 11:11

장애인의 건강한 일상을 도와드립니다!

김천시보건소에서는 장애로 불편을 겪는 장애인에게 작업치료 및 재활서비스를 제공해 주체적인 일상생활능력 향상과 사회참여를 위해 오는 9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8주간 ‘인지·상지 재활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지체장애인을 대상으로 경북보건대학교 작업치료학과 및 경북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연계해 전문성을 높이고, 작업치료학과 재학생과 대상자가 파트너가 되어 1:1 라포 형성 및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재활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대상자별 평가를 통해 상태에 맞는 작업치료 도구를 활용한 교육과 소도구를 이용한 근력강화운동 및 근골격계질환 예방 교육을 제공하고, 에코백 만들기  원예치료  아로마테라피 등 흥미로운 인지과제 수행을 통해 대상자가 프로그램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프로그램 대상자들은 “무료한 일상에 학생들과 함께 어울려 운동하니 좋고, 느리지만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용기가 생겼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신숙희 중앙보건지소장은 “장애인의 독립적인 일상생활능력 향상을 도와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