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안전한 생활을 위한 생존수영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9.13 17:11 수정 2024.09.13 05:11

물에 대한 적응력 및 비상 시 생명보호 강화를 위한 생존수영

운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지난 10일 유아의 건강 및 기초체력을 향상하고 물에 대한 적응력 증진과 자기 생명보호 능력을 기르기 위한 생존수영 교육을 실시했다.


생존수영 교육을 실시하기 전 각 학급에서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한 생존수영 교육 동영상을 시청하고 O, X로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교직원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교사 추모씨는“유아 생존수영 실습 전 교사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라는 생각이 듭니다”라고 이야기했다.

김천시 율곡동 내에 있는 어린이 수영장에서 꽃잎반 유아들은 강사로부터 안전교육을 듣고 준비운동을 마친 후 물에 적응하기 위한 동작 교육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수영장을 이용하기 위한 안전한 입수, 퇴수 방법을 지도 받고 물 속에서 호흡을 할 수 있는 단계별 교육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수중에서 침착하게 활동을 할 수 있는 자신감과 수행 능력을 증진할 수 있었다.

안전담당교사는 “물놀이를 하면서 안전하게 자신의 몸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0월에 이루어지는 2차 교육도 순조롭게 진행되길 바랍니다”라는 의견을 덧붙였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