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다문화가족 자녀지원사업 ‘고학년 기초학습지원’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9.26 13:10 수정 2024.09.26 01:10

“뮤지컬‘영웅’관람을 통해 독립운동가 안중근의 발자취를 따라가다!”

사회복지법인 직지사복지재단 김천시가족센터는 지난 21일, 다문화자녀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뮤지컬 ‘영웅’ 관람을 통한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고학년 기초학습지원’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5,6학년 다문화자녀를 대상으로 문해, 수리, 사회(한국사) 영역의 기본 학습을 지원하여 다문화 아동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도우며 전인적 발달을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고학년 기초학습지원 체험학습’은 사회(한국사)과목을 연계하여 진행하였으며 독립운동가 안중근 의사의 삶과 업적을 통해 한국 역사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 시키며 민족적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참여 아동들은 “후손을 위해 젊음을 다 받치며 독립운동을 하신 안중근 의사님께 감사하다.”, “안중근 의사님과 여러 독립운동가의 헌신으로 현재 대한민국 국민들이 편하고 행복하게 살고 있는 것 같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김천시가족센터에서는 한국어교육, 국적취득대비반, 통번역사업, 가족상담, 취약위기사례관리, 방문교육지원사업, 언어발달, 다문화기초학습지원(고학년), 행복도우미사업, 다문화가족교육활동비지원 등 관내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할 경우 054-439-828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