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경북보건대 산학협력단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11.13 09:10 수정 2024.11.13 09:10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_생산∙제조현장에서 요구하는 현장실무자 양성과정] 교육생 우수기업체 견학 탐방

경북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 훈련 프로그램’은 10월 28일부터 진행된 생산∙제조 현장에서 요구하는 현장실무자 양성과정으로 교육 기회 제공 및 실무역량 강화로 최신 지식과 기술 습득을 위해 첨단 분야 인재양성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개설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관련 직무기반 실무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개최한 것 으로 현장에서 운영과 업무 등 실무자 강의, 기업체 견학을 통해 교육생들에게 기업 정보 및 직무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직무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하였다.


강좌 중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기업체 견학 탐방을 지난 11월 1일, 11월 7일 진행하였으며 기업초청 강의를 통해 현직자의 실무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과정으로 현장에 바로 적용 가능한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으며 이외에도 자기소개서 및 포트폴리오 작성 특강 등 이미지 메이킹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들의 취업 역량향상을 도모하였다.


교육생들은 관련 업체인 ㈜동해금속, ㈜태동테크 기업을 방문해 회사소개를 시작으로 직무소개, 채용 담당자와의 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이를 통해 주요 생산 제품 및 제작 공정 소개등 간접적인 직무 경험의 기회를 얻었다.


참여한 교육생들은 “산업체 직무 견학 탐방을 통해 현장 실무에 필요한 기술 및 지식을 직접 경험해보고 체험할 수 있어 유익했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전반적인 취업 역량이 강화된 것 같다.”“생산과정을 직접 현장에서 볼 수 있어 소중한 기회와 경험이었다” 등의 긍정적인 후기를 알 수 있었다.


한편, 경북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경북도청 및 김천시가 주관하고 한국전력기술(주)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이 후원하는 ‘지역산업기반 인재양성 및 혁신기술개발사업’,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도 수행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도시재생지원사업인 주민활력화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