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행사

김천교육지원청, 초‧중‧고 담당교사 대상 흡연예방사업 추진 역량강화 연수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11.14 13:37 수정 2024.11.14 01:37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은 7일 김천시 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흡연예방사업 업무 담당교사 50여 명을 대상으로 흡연예방사업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흡연예방교육을 담당하는 교사들의 역량강화 및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흡연예방 교육을 위해 보건복지부 국가금연지원센터 센터장과 세계보건기구 담배규제기본협약 대한민국 정부 대표를 역임한 이성규 센터장을 섭외하여 △신종담배 대응을 위한 교육과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흡연예방 교육 방법 등 학교 흡연예방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이성규 센터장은 신종 담배로부터 청소년 보호 등의 최신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담당 교사들의 흡연예방 전문성 강화 및 증진에 기여하였다.


김천교육지원청에서는 본 연수 외에도 흡연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고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관내 보건소 및 경찰서와 흡연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등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모태화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한 학교 담당교사의 전문성 제고가 학교 현장에서 흡연예방교육 강화로 잘 이어져 학생들이 흡연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태도 함양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