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 치기공학과는 지난 7일, 재학생 취업역량 향상을 위한 ‘치기공학과 취업선배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특강에 강사로 초청된 김윤동(주식회사 예다움덴탈랩) 대표는 ‘후배들이여! 꿈과 희망을 가져라!’라는 주제로 학생들에게 치과기공 현장에서의 실제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예비 치과기공사들이 갖추어야 할 기본 인성과 직무 소양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사회 초년생으로서 졸업예정자들이 실무 현장에서 겪게 될 다양한 상황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했다.
한편, 김윤동 대표는 김천대학교 치기공학과 졸업 동문으로서 현재 경기도 안양시에서 주식회사 예다움덴탈랩 경영과 경기도치과기공소 경영자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단국대학교에서 구강보건학 석사학위를 취득하는 등 임상실무와 학문적 발전을 위하여 다방면에서 왕성한 활동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김홍식 교수는 “이번 특강은 학생들에게 치과기공사로서의 진로 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현장 실무자인 선배님의 생생한 경험과 조언을 통해 실제적인 취업 준비 방향을 설정하는데 큰 도움을 제공할 수 있어서 대단히 만족스럽다”라고 밝혔다.
김천대학교 치기공학과는 지속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과 취업설명회 개최 등 체계적인 취업지원 활동을 펼친 결과 매년 우수한 취업률을 기록하여 지난 4월 교내 취업률 우수학과에 선정되었으며, 특히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취업률 우수학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