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경상북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최우수상’수상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11.19 11:02 수정 2024.11.19 11:02

청소년문화의집, 봉사동아리‘에디스’의 행복 그리기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자율동아리‘에디스’는 지난 15일 안동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24 경상북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경상북도지사상(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활동 증진을 위해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해, 개인부문, 동아리부분 등 4개의 부문에서 우수한 활동을 한 개인 및 단체에게 시상을 했다.

이날 동아리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에디스’는 커피와 차에 관심이 있는 또래 친구들이 모여 구성한 동아리로, 매주 청소년문화의집 카페테리아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환경과 청소년 문제 등 다양한 사회문제를 알리기 위한 캠페인 활동 및 부스 운영 등을 꾸준히 해왔다. 지난 1월에는 봉사활동을 통해 모은 기부금을 경북 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이번 시상식은 작년에 여가부장관상(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 경상북도지사(최우수상) 수상으로 2년 연속 동아리 부문 수상이라는 큰 성과를 올려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경상북도지사(최우수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왕성한 활동을 해준‘에디스’동아리에 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크게 키워갈 수 있는 청소년문화의집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이러한 다양한 활동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문의는 누리집(www.gc.go.kr/gcyouth/t_culture/main.tc) 및 054-439-223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