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바르게살기운동 김천시 개령면 위원회 “깨끗한 개령면, 우리 함께 만들어요!”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11.19 15:21 수정 2024.11.19 03:21

바르게살기운동 김천시 개령면 위원회는 지난 11월 18일 회원 16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깨끗한 면 환경 조성을 위한 환경정비 활동「Happy together 클린데이」를 실시했다.


「Happy together 클린데이」는 개령면 주민, 단체들이 직접 참여하는 릴레이 환경정비 활동으로, 바르게살기운동 개령면 위원회에서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이번 환경정비는 쓰레기 무단투기 사각지대인 신룡교 하천변 일원에서 진행됐으며, 회원들은 힘을 모아 도로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와 곳곳에 숨어있는 묵은 쓰레기들을 깨끗이 수거했다. 환경정비에 참여한 회원들은 우리가 직접 주변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지역사회에 작은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기분 좋은 소감을 밝혔다.


박정환 위원장은 “깨끗한 지역 환경은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클린데이 활동 참여를 통해 개령면의 환경 개선에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임동환 개령면장은 현장을 방문해 활동에 참여한 위원들을 격려하며 “오늘의 환경정비 활동은 지역 환경을 위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나선 모범 사례이다. 면에서도 이러한 지역 사랑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