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행사

2024년도 경로당 사무장(총무) 직무교육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11.19 16:00 수정 2024.11.19 04:00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지회장 이부화)에서는 지난18일,19일 양일간 지회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도 경로당 사무장(총무)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회장단, 분회장 및 사무장, 경로당 총무 등 570여명이 참석해 경로당 사무장(총무)직분으로 경로당 운영에 필요한 지식을 교육함으로서 민주적이고 공개적인 경로당을 운영하여 ”지역의 행복한 주인공“이 됨은 물론 ”역동하는 지회, 소통하는 지회, 으뜸가는 지회“를 만들기 위한 교육이었다.


교육에 앞서 식전행사로 “신나는 밴드 및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2024년 김천시 지회 평가자료“를 시청하고, 대신분회 김만태 사무장의 보조금 사용요령 강의” 로 교육의 열기를 높였으며,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박수갈채를 받으면서 교육이 시작 되었다.


이 자리에서 손정애 사회복지과장은 오늘 경로당 운영에 어려움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노인들이 건강하고 행복해야 우리사회가 행복하다며, 노인들의 복지증진과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서 앞으로도 많이 노력하고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하였으며,


이부화 지회장은 경로당 총무들이 어려운이지만 역할을 다하면서 회원들과 화합하고 포용해서 ”역동하는 지회, 소통하는 지회, 으뜸가는 지회“를 만드는데 많은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