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행사

한국도로공사, 공공․민간플랫폼 활용해 온라인 판매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11.27 10:53 수정 2024.11.27 10:53

경북지역 사회적경제기업 판로개척 지원

‣ 9월~10월 온라인 유통플랫폼 활용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기획전 개최
‣ 김천 특산품 샤인머스켓 등 166개 상품 58백만원 매출 기록
한국도로공사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협력해 경북(김천)지역 소재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기획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 사회적경제기업 :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 판로지원 쇼핑몰인 ‘e-store 36.5’와 민간 대형 유통 플랫폼인 ‘롯데온’을 통해 진행됐으며, 35개 社의 166종의 상품을 판매해 58백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공사는 이번 기획전에서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개척 및 확대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 및 행사를 지원했다.

배너 및 SNS 등을 통한 광고(노출 2만회)는 물론, 김천 특산품 샤인머스켓 특판 행사와 김천지역 명소를 소재로 한 참여형 이벤트 추진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과 지역에 대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추진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업체의 다수가 행사기간 중 발생한 매출도 좋았지만, 홍보를 통한 장기적인 증가가 기대된다는 의견을 보였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경북지역 경제활성화와 사회적경제기업과의 동반상생을 위해 지원책을 모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지원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