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평화남산동 주민자치위원회 11월 정기회의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11.29 11:22 수정 2024.11.29 11:22

지난 28일, 김천시 평화남산동은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동 주요 공지사항 전달 및 올 한 해 추진한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결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화남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시비 공모사업 신청을 통해 ‘태극기 달기운동’을 작년에 이어 계속사업으로 진행했으며, 도비공모 신청을 통해 ‘로컬 크리에이터 스쿨 과정’을 운영, 평화남산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13회에 걸친 교육을 마쳤다. 또, 행복마을 관리소 사업으로 △주민안전을 위한 센서등 달기, △생기있는 화분거리 조성(신한은행~성의여고 통학로) △주민건강을 위한 운동기구 청소 및 소독 △건조기 1대 추가 설치를 통한 빨래방 확대운영을 수행했다.


허은 위원장은 “올 한 해 주민자치위원분들 및 동 직원분들의 노고덕에 사업들을 원활하게 마칠 수 있었다.”라며 “올해를 마지막으로 임기가 끝나는 3기 주민자치위원분들께 한번 더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내년부터 새로 구성되는 4기 위원분들과 함께 새로운 사업을 통해 주민분들께 봉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철환 평화남산동장은 “올 한 해 사업을 마무리하는 시간에 많이 참석해 주신 위원분들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주민자치위원회와 협업하여 주민분들이 행복한 마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평화남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회의를 마친 후, 동 행정복지센터 인근 생활체육기구 2개소를 대상으로 소독 및 청소활동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