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복지

지장협 김천시지회 『장애인식개선교육 및 캠페인』 성료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12.06 08:55 수정 2024.12.06 08:55

함께하는 사회를 위한 발걸음!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지회장 김길영)는 5일 평화동 경로당에서 지역 주민들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 마지막 “찾아가는 장애인식개선교육 및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교육에 앞서 장애인 편의시설의 필요성과 여성 장애인의 사회적 불평등을 다룬 카툰을 전시하여 장애인들의 현실적인 어려움을 시각적으로 전달하였다. 또한, 사업별 리플릿을 배부하며 주민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회 사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였다.


이어 승강기 안전교육과 여성자립지원사업 프로그램 소개가 진행되었고, 장애인식개선 OX 퀴즈를 실시하여 장애 관련 정보를 유익하고 흥미롭게 전달하였다.

이번 교육은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장애인식개선 강사양성과정을 수료한 한두선 강사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었으며, 강사는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장애 유형, 기본적인 예의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여 장애에 대한 편견 해소와 이해증진을 돕고자 하였다.

김길영 지회장은 “지역 주민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재능기부로 강의를 해주신 한두선 강사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내년에도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