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행사

‘나눔세상 봉사단’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 및 송년회 개최

최병연 기자 입력 2024.12.06 13:59 수정 2024.12.06 13:59

김천, 구미지역 봉사단체 '나눔세상 봉사' 단원은 지난 5일 2024년도 활동을 마감하며, 연말 행사를 구미소재 오름식탁에서 김병진 총무의 사회로 우수회원 표창 및 중,고학생 13명에게 장학금(각 30만원) 전달식을 가졌으며, 회원 및 외부 초청 인사와 학생,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하였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나눔세상 봉사단’은 2010년에 창설되어 14년 동안 매년 연말에 장학금 전달을 하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김천, 구미관 내 모범 중, 고 학생에 장학금 지급과 물품 지급 등을 추진해 오고 있다.

ⓒ 김천신문
이날 장학금 수여자들은 모두 13명으로 김천성의고 1명, 신평중학교 1명, 경구중학교 2명, 경북과학기술고등학교 1명, 오상중학교 1명, 석적중학교 1명, 순심여자고등학교 1명, 위량초등학교 2명, 천생중학교 1명, 장곡중학교 1명, 제일고등학교 1명이 받았다.

현재까지 총 168명에 지급된 장학금만 6천만 원에 가까운 금액이 전달되었다. 봉사란 국가나 사회 또는 남을 위하여 자신을 돌보지 아니하고 힘을 바쳐 애쓰려는 마음의 자세다. ‘나눔세상 봉사단’ 회원들의 열정은 변함없이 꾸준히 추진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는 명실상부의 진정한 모범 단체다.

ⓒ 김천신문
나눔봉사단 우수회원 봉사상으로는 최유호 고문, 박옥란 회원, 김재수 상임부회장, 조성현 이사가 받았고, 국회의원상으로는 박윤서 재무, 김자원 회원, 한장선 회원이 수상하였다.
이욱희 부회장께는 공로패가 전달되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정기 회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나눔세상 봉사단은 시작부터 현재까지 친목을 통한 회원들간의 유대가 깊어 봉사활동을 하는데 어려움 없이 오늘에 이르게 되었다. 세상에는 박사, 석사들이 많지만 봉사가 최고다. 봉사단 여러분의 따뜻한 격려와 응원에 감사드리며 감문면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봉사와 노고에 기쁨을 표한다.”고 전했다.
박국천 김천신문 객원기자협의회 회장의 축사도 이어졌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정기 회장, 김태록 직전회장, 최유호 고문, 이재명 감사, 정기산악회, 전지범 임부회장, 조성현 이사, 구미숭선로타리클럽, 김종수 회원 등 많은 분들의 찬조로 행운권 추첨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 김천신문
다가오는 2025년 을사년을 맞이해 ‘나눔세상 봉사’회원들은 더욱 발전하여 어렵고 힘든 주변을 위해 봉사의 끈을 놓지 않고 매진할 것을 결의하며 2024년 한 해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