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는 11일 오전 11시 2층 중회의실에서 「2024년도 2차 임시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상공의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총회는 이동헌 사무국장의 사회로 ○ 회장인사 ○ 전차회의록 결의내용 보고 ○ 의원변동사항 보고 ○ 2025년 사업 및 예산(안) ○ 2024년도 추경 예산(안)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안용우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불확실성이 큰 경제 상황 속에서 AI, 스마트제조, ESG경영 등 기업 경영환경과 기준은 더욱 강화되고 있다”면서 “경제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상공의원님들의 뛰어난 역량으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었다”고 말하고, “우리 상공회의소는 기업들이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인사했다.
이날 보고된 2025년도 사업계획을 살펴보면 내년도 사업 기본 방향을 경영 활력 제고를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로 정하고 ○ 소통과 교류를 통한 협력관계 강화 ○ 기업의 지속성장 및 경쟁력 강화 ○ 기업 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 ○ 사무국 효율성의 극대화 등을 중점추진과제로 사업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업간 소통과 교류를 강화하기 위한 협의회 활성화, 기업의 인력난 완화를 위한 맞춤형 인력양성과 기업 지원강화, 분야별 교육을 통한 기업역량 강화를 통해 회원사의 성장과 발전을 돕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총회에 참석한 상공의원들은 차년도의 상공회의소 사업과 운영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를 표하며, 제안된 사업계획 및 예산(안)에 적극적인 지지와 동의를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