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개령면 광천1리 청결한 우리마을 만들기 대상 수상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12.17 10:39 수정 2024.12.17 10:39

광천1리 주민들의 참여로 아름다운 마을 환경 조성

김천시 개령면 광천1리는 12월 16일, 김천시 「2024년 청결한 우리마을 만들기」 사업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청결한 우리마을 만들기」 사업은 김천시 29개 마을에서 참여했으며, 마을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청소 활동에 참여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어 가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개령면 광천1리는 2024년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3회가량 20명 이상의 마을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참여해 마을 곳곳을 청소하고 환경정비에 힘썼다. 특히, 청소가 어려운 골목길과 같은 취약 지역을 주기적으로 정비해 청결한 마을 환경을 유지했다. 또한, 재활용품 분리 시설인 클린하우스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쓰레기 배출에 대한 주민 의식을 높였다.

광천1리 주민들은 지속적인 마을 청소를 진행함과 함께, 봄철에 힘을 합쳐 마을 꽃길을 조성하고, 가을철까지 지속해서 관리해 미관이 름다운 마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밖에도 개령면은 ‘개령면 클린데이’와 마을 릴레이 대청소를 통해 관내 도로와 골목길에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는 등 주민들의 자발적인 청소 문화를 조성해 면 전반적으로 청결하고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안병배 광천1리 이장은 “올 한 해 동안 마을 주민들이 청결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힘써주신 덕분에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마을이 깨끗하게 유지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임동환 개령면장은 “광천1리의 ‘청결한 우리마을 만들기’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개령면에서도 깨끗하고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자 하니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