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정치

송언석 국회의원, 지역 현안 사업들 계획되로 잘 추진중!

김희섭 기자 입력 2025.01.10 21:59 수정 2025.01.10 09:59

4.2 김천시장 재선거 국민의힘 후보 경선을 통해 낼것

10일 오후 4시 국민의힘 김천당협 사무실에서 송언석 의원이 지역 언론인들과 여러 현안들을 토론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달 12.3 대통령 비상계엄으로 정국이 어수선하고 중앙 정치상황이 긴박함에도 불구하고, 지역 언론을 통해 민심을 올바로 전달받고 소통의 기회를 갖고자 이날 행사를 가졌다.

ⓒ 김천신문
송의원은 교통의 요지인 김천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특히 남부내륙철도는 올 하반기에 착공식을 할 수 있다고 했다. 김천역 선상 역사 건립과 더불어 김천역을 우리나라 교통의 요충지로 활용 개발하는 방안도 모색 중이란다. 또한 TK 신공항에 접근하는 교통망을 김천에 유리하게끔 물밑작업 하고 있으며, KTX 전주~김천선은 올해 기재부에서 예비타당성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양천~대룡간 외곽순환도로는 올해 착공하고, (구) 김천경찰서 부지는 첨단컨텐츠 센터가 들어서고, 김산청사 복원는 원래 계획했던 자리는 사업 진행의 어려움으로 장소를 옮겨 스포츠, 연화지와의 연계효과를 더욱 높일것이라고 한다. 구성면 국립 김천 숲 체험원 건립건은 우여곡절 끝에 장소 물색이 끝나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 송 의원은 이외에도 기타 지역 현안 사업들이 잘 진행되고 있음을 설명했다.

ⓒ 김천신문
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4.2 김천시장 재선거에 대해서는 국민의힘은 후보를 반드시 공천하며 조만간 구성되는 경북도 공천위원회에서 세부 기준을 정하겠지만, 현역 선출직 출마예정자는 공천심사에서 불이익과 감점은 불가피하다고 했다. 특히 밀실 공천을 우려하는 주변의 목소리에 대해서는 지지자들이 지어낸 터무니 없는 이야기라며 경선을 거쳐 투명하게 후보를 선발 할 것이라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