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성의중학교, 봄맞이 꽃심기 행사로 학교 환경 가꾸기 실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4.04 15:28 수정 2025.04.04 03:28

성의중학교(교장 신재을)는 4월 2일(수)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교직원과 학생이 함께하는 ‘학교 가꾸기 꽃심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학교 환경을 개선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 김천신문
학생 대표들과 교직원들은 교내 곳곳을 깨끗이 정비한 후, 겨우내 삭막했던 화단과 화분에 알록달록한 봄꽃을 심어 생기 넘치는 학교 분위기를 조성했다. 특히, 학생들은 직접 꽃삽을 들고 흙을 다듬으며 꽃을 하나하나 정성껏 심으며 자연과의 교감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 김천신문
이번 행사는 성의중학교가 매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인성교육 활동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하게 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신재을 교장은 “작은 꽃 한 송이가 주변을 환하게 밝히듯, 학생들도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며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김천신문
행사에 참여한 학생자치회 대표는 “올해도 학교를 가꾸는 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뿌듯했다. 친구들과 함께 힘을 모아 학교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 수 있어 보람을 느꼈고, 새롭게 핀 꽃들을 보며 즐거운 학교생활을 기대하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김천신문

성의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다양한 환경정화 및 생태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