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도서관은 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12시 30분까지 4회에 걸쳐 어린이를 위한 독서강좌를 개최한다.
(사)어린이도서연구회 김천 동화 읽는 어른모임이 주관하고 김천시립도서관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강좌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좋은 책을 읽히고 올바른 독서지도를 위해 (사)어린이도서연구회 경북협의회 황순기 회장을 비롯한 4명의 전문교육 강사를 초빙, 다양한 주제의 독서강좌를 4주동안 계속한다.
강좌는 자라나는 귀여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올바른 사고와 가치관 확립을 위해 학부모를 상대로 실시한다.
첫째주인 8일에는 그림책의 세계에 대한 주제로 어린이가 처음 만나는 가장 소중하고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그림책에 관한 초청 강연을 했다.
둘째주인 15일에는 내가 만난 동화속 친구들에 관한 주제로 김은주 강사를 초빙, 우리 민족의 진정한 삶이 담겨져 있는 동화책을 제대로 알고 읽히는 민족의식에 관한 강의가 있으며 셋째주인 22일에는 옛이야기 바로 보기라는 주제로 우리 겨례가 오랫동안 생활해 오면서 느끼는 감정이나 사상이 녹아 있는 옛이야기나 우화를 아이들에게 들려 주는 방법 등에 관한 오진원강사의 강의가 있었다.
마지막주인 29일에는 어린이도서연구회 20년사에 관한 주제로 김정미선생님이 어린이 도서연구에 관한 문제점과 발전방향 등을 토의하고 강의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