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술 의회 부의장 |
김천시 의회는 국회 헌정관에서지난26일-28일까자 3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성제고와 효율적인 지방의회운영을 위한 전문지식 함양과 지방의회간 교류 활성화을 위한 연수를 받고 왔다.
이연수회에는 박일정,강인술,오연택,강준규,강상연,서정희,김규승,육광수,이우청,김태섭의원10명이 참석 하였다.
14개 지방의회에서 참석한 99명의 지방의원들은 자신들의 명찰을 패용하고 3일간의 교육일정 첫날 지방의회원들의 인사를 비롯한 교류의 시간을 가진후 입교식을 가졌다.
신해룡(예산결산특별위원회)수석전문의원으로부터 예산안 결산심사에 관한내용으로 첫 교육을 마쳤다. 이어서 하난라당 경북도당위원장을 역임 했던 권오을(안동) 농림해양수산위원장으로부터 정치지도자와의 만남시간을 가지고 연수2차 첫날을 마무리 하였다.
둘째날에는 명지대 대학원 행정학박사 의정연수원교수,윤진원 환경노동위원회 전문위원으로부터 행정사무감사.조서에 관련된 강의에 이어서 김종두 보건복지위원 수석전문위원으로부터 조례안 입안및 심사에 대한 강의를 마쳤다.
연수 마지막날에는 이은경(삼일회계법인) 국회예산정책평가관으로부터 복식부기의 이해라는 강의와 이율복국회의정연수원장,건설교통전문위원으로부터 의정전략에 대한 강의로 3일간의 연수일정을 마쳤다.
강인술 시의회 부의장은 전국 지방의원들과 같이 연수회를 통한 교류와 의정활동 필요한 전문성이 있는 강의를 듣고 배움으로서 지방의원들의 자질을 높이고 효율성이 있는 의회운영에 대한 밑거름이 되었다고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