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성의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큰 꿈을 심겠습니다.

권숙월 기자 입력 2010.10.07 09:59 수정 2010.10.07 10:04

열정·관심·노력으로 최고에 도전하겠습니다.

ⓒ (주)김천신문사

성의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큰 꿈을 심겠습니다.
열정·관심·노력으로 최고에 도전하겠습니다.
미래의 날개로 힘차게 날아가겠습니다.

학력 UP : 4년 연속 서울대 합격
2회 연속 도교육청 지정 우수교
인성 UP : 제1회 경북학생실용음악제 대상 수상
봉사체험활동 활성화

성의고등학교가 ‘학력과 인성을 겸비한 미래 지도자 육성’에 온 열정을 기울이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대학 입시에서 연속 4년간 서울대 합격자를 배출한 성의고는 올해도 서울대를 비롯한 수도권 대학과 을지의대, 계대의예과 등에 수시 1차 합격을 한 상태이다. 이렇듯 한정된 자원으로 서울대를 비롯한 명문대학에 대거 합격해 김천 교육력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여러 개의 교과 및 예체능 동아리를 운영해 ‘삼국유사 골든벨 전국대회’ 1위, 한국교육대 주최 과학경시대회 은상, 문예백일장 입상 등 희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지난 2일 포항 소재 경상북도학생문화회관에서 열린 제1회 경북학생실용음악제에서 성의고 음악동아리인 그룹사운드 ‘cloud - 9’(지도 정재승 교감, 1nd Guitar 신은환, 2nd Guitar 정하준, Base Guitar 김성민, Drum 최민호, Organ 박경서, Vocal 강규욱, 김상윤)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해 경상북도교육감상을 수상했다.

경북학생실용음악제는 학생들의 취미 및 특기 표현의 장을 제공해 소질과 적성을 계발함은 물론 올바른 인성과 창의력을 지닌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난 달 11일 예선을 거쳐 최종 선발된 총 16팀의 본선 참가팀들이 실력을 겨뤘으며 여기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은 학력에 매진하면서 틈틈이 동아리 활동으로 얻은 결실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

아울러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이웃을 배려하고 사랑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심성을 배양하고 있다. 그리고 지역사회를 위해 각종 학교 시설을 개방, 유대감을 강화하고 있어 지역민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얻으며 온·오프라인으로 학부모교실 동양고전강좌 (담당교사 이상구)를 개설해 학교와 학부모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박천섭 교장은 “학력 신장 노력은 물론 학생들의 끼와 열정을 뿜어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 공부하며 즐기는 학교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히고 “이러한 창의적 활동은 2학기에도 수능 발대식, 자기 사명 선포식, 성의축제, 해외 수학여행 등으로 계속 이어진다”고 소개했다.

2011학년도 신입생 모집요강
모집 인원 : 160명 (일반계 고등학교 - 남자 5학급)
원서 교부 및 접수 : 2010.12.01(수)~2010.12.03(금)
합격자 발표 : 2010. 12. 17(금)
ⓒ (주)김천신문사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