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단 하루만 투자해도 달라진다

권숙월 기자 입력 2011.10.17 07:27 수정 2011.10.17 07:27

김천여중, 글로벌인재개발원 이재철 원장 초청
드림스타트 꿈 찾기 프로그램을 진행

ⓒ (주)김천신문사
김천여자중학교는 8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학교 영어전용실에서 드림스타트 꿈 찾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글로벌인재개발연구원 이재철 원장을 강사로 초청해 ‘꿈 찾기를 통한 진로계획과 꿈 가꾸기’ 주제 강의를 듣는 기회를 마련한 것.

ⓒ (주)김천신문사
이날 강의는 학생들 자신이 살아온 날을 되돌아보고 내면의 부정적인 영향을 제거함으로 긍정적인 경험을 크게 해서 자기 스스로를 소중하게 여기는 자존감을 높이도록 하기 위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꿈과 목표를 구체화해서 스스로 공부하고 싶은 의욕을 가져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는 실습 위주의 Action Learning을 한 것이다.

연수를 마치고 김원태 교장은 “김천여중의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꿈찾기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가졌던 학생들이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마인드로 성장할 것으로 믿는다”고 평가했다.

이날 조사에 의하면 학생들은 92%가 교육에 만족하다고 했으며 100%가 이 교육은 학생들에게 필요하다는 응답을 했다.

학생들은 “강의를 들을 때 정말 재미있고 새로운 친구들을 만난 것도 즐거웠고 나에 대해 생각도 해보고 내 꿈에 대해서도 깊이 생각하게 된 것이 너무 좋았다”, “집에 가서도 나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목표를 위해 하루하루 노력하고 성실히 살아야겠다”, “교육에 참석하지 않은 친구들에게도 이 강의를 전해줘서 다 같이 성공했으면 좋겠다”, “이제 정말 나를 사랑하고 내 존재를 최고라고 생각해야겠다”는 등의 소감을 전해주었다.
ⓒ (주)김천신문사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