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구미권역 진로진학상담교사 연수

권숙월 기자 입력 2012.06.10 17:31 수정 2012.06.10 05:31

김천대, 진로진학상담교사 18명 초청
입시전형, 입학사정관제 안내 등 현장직무연수 체험 기회 제공

ⓒ i김천신문
김천대학교는 7일 오후 2시 본관 대회의실에서 김천·구미지역 18개 중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를 대상으로 한 직무 연수(이하 직무 연수) 기회를 가졌다.
김천대 입학홍보처가 주관한 이날 직무 연수는 일선 중고등학교 진로진학 상담교사의 전문성 향상과 김천대의 대입 정책 방향 안내, 학과 탐방을 통한 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홍기헌 입학홍보처장의 환영사와 이균섭 김천·구미권역 진로진학상담교사 회장의 답사를 시작으로 김천대의 2013학년도 입학전형 소개, 대학홍보영상 시청, 진로 지도의 현장 경험을 쌓기 위한 학과소개(호텔조리외식경영학과, 항공관광호텔경영학과), 학과탐방(언어치료학과, 보건건강관리학과, 안경광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치위생학과) 순으로 진행됐다.

홍기헌 입학홍보처장은“학생들이 올바른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대학이 중고등학교에 진로진학탐색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의 중고등학교와 대학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요지의 환영사를 했다.
또 입학전형 소개를 통해 수시모집과 정시모집의 주요특징과 유의할 점, 입학사정관 전형을 대비하기 위한 서류 평가 지도, 면접 대비 전략 등을 안내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상담교사들의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구체적인 진학지도 사례와 애로 사항 등에 대해 질의하고 답변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진로진학상담교사는 학교의 진로 진학에 관한 상담과 지도를 전담하는 교사로서 지난해 3월 교원자격검정령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새롭게 도입됐으며 2014년까지 모든 중고등학교에 배치 예정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