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정직하고 성실한 납세자가 될래요!”

권숙월 기자 입력 2012.07.01 18:34 수정 2012.07.01 06:34

김천초등 어린이, 일일 명예세무서장 체험

ⓒ i김천신문
김천초등학교는 지난 19일 5학년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일일 세무서장 체험활동’을 하는 기회를 가졌다.

일일 세무서장 체험활동은 학생들이 직접 김천세무서를 방문해 세무서장과 만나 대화를 나누는 형식으로 이뤄졌으며 이 자리에서는 학생들이 간단한 자기소개와 자신의 꿈을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많은 격려를 받기도 했다.

학생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세금의 의미와 세금의 쓰임을 바르게 알 수 있었으며 일일 세무서장을 체험해 봄으로써 세무서장이 하는 일과 세무서에서 하는 일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일일 명예세무서장 위촉장을 받은 5학년 박은수 학생은 “세금은 우리나라가 발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는 소감을 말했다.

김우영 교장은 “국민의 4대 의무 중 하나인 납세 의무의 중요성을 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체험활동이 됐다”고 밝히고 “학생들 모두 성실한 경제인으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천초등학교는 이보다 앞서 경제교육관련 교내 학예행사를 가짐으로써 학생들에게 올바른 경제활동에 대한 실천의지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용돈기입장을 활용한 교육을 통해 자신의 경제생활을 계획하고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i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