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원어민과 함께 하는 신나는 영어캠프

권숙월 기자 입력 2012.07.31 18:14 수정 2012.07.31 06:14

방학 중 초등학생 단기집중 영어프로그램 운영

ⓒ i김천신문
김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부터 1개월간 13개 초등학교에서 4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방학 중 단기집중 영어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교별 계획에 따라 다양하게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영어전담교사와 영어회화전문강사, 원어민교사들이 협력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영어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

ⓒ i김천신문
이번 프로그램은 도시 저소득층 초등학생과 희망 학생들에게 집중적이고 다양한 활동 중심의 영어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글로벌 마인드를 제고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i김천신문
김천교육지원청은 이를 위해 다양한 원어민 자원을 활용하는 한편 학교에 구축된 인적·물적 영어교육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운영 학교에서는 놀이와 활동 중심 프로그램, 교과 연계 몰입 프로그램, 실용영어 사용능력 신장 프로그램 등을 학생들과 함께 하고 있다.

ⓒ i김천신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초등학생은 “원어민 선생님과 좀 더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영어에 자신감이 생겼고 재미있는 활동이 많아 즐겁게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다”며 기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