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종합일반

김천대 학교기업사업단 생명과학연구소

권숙월 기자 입력 2012.09.19 06:44 수정 2012.09.19 06:44

피부 보약 붉은 자두 + 식물성 천연 추출물로 만든
자두미인 4종 세트(샴푸·컨디셔너·바디클렌저·폼 클렌징) 출시

ⓒ i김천신문
유난히 무더웠던 여름이 가고 아침저녁으로 제법 선선한 가을이 왔다. 여름내 극심한 햇볕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기울였던 노력 이제 그만해도 되는 걸까? 그렇지 않다. 겨울에 피부가 당기거나 심하면 가려운 증상까지 나타나는데 원인은 바로 피부가 건조해지며 발생하는 각질 때문이다.

따라서 겨울철 피부 관리의 핵심은 피부 보습. 피부를 얼마나 촉촉한 상태로 유지하는가에 있다. 피부 보습을 위해 해야 할 일은 우선 노화된 각질을 제거하고 난 후 피부에 수분과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해야 하는 것. 평소 메이크업을 깨끗이 지워야 하는 것이다.

2012년 가을. 김천대학교(총장 강성애)에서 사계절 피부 관리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이 될 수 있는 자두미인 4종 세트를 출시했다. 김천의 천연자두 추출물로 ‘샴푸’, ‘컨디셔너’, ‘바디클렌저’, ‘폼 클렌징’을 생산해 출시한 것.

비타민이 풍부한 자두 성분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분을 충분하게 공급해 주고 자두의 붉은색에 함유돼 있는 카로테노이드가 항산화, 항노화 작용을 하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김천대학교 생명과학연구소(소장 윤옥현 교수)의 다년간의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된 자두미인 샴푸에는 자두 추출물과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돼 있어 자외선, 잦은 펌과 염색 등 외부적 원인으로 인해 손상된 모발에 탄력을 되찾아주고 두피 환경을 개선해 머릿결을 건강하고 윤기 있게 가꾸어 준다. 또한 자두미인 컨디셔너에는 자두 추출물과 인디언구스베리 열매, 쐐기풀잎, 사발팜 열매 등에서 추출한 식물성 천연 보습 성분이 함유돼 있어 모발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고 머릿결을 빛나고 탄력 있게 유지해준다.

두피 관리만큼 중요한 것이 화장을 깨끗이 지우는 것과 세안 및 샤워 후 수분유지이다. 자두미인 폼 클렌징과 바디클렌저에는 자두 추출물과 콜라겐, 아미노산복합체가 함유돼 있어 피부 수분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주며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가꾸어 준다.

피부에 좋은 성분을 듬뿍 함유하고 있는 붉은 자두와 식물성 천연 추출물로 만들어져 알차게 구성된 김천대학교 학교기업사업단 생명과학연구소의 자두미인 4종 세트는 앞으로 많은 사랑을 받을 듯하다.

또한 자두산업특구로 지정된 김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김천대학교 생명과학연구소에 지역경제가 거는 기대도 크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