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초, 제5회 경북eduTop 공모전 우수상 수상

권숙월 기자 입력 2013.01.01 10:35 수정 2013.01.01 10:35

교육공동체가 행복한 혼을 담은 교육 결과

ⓒ i김천신문
제5회 경북eduTop 공모전에서 김천초등학교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교육청 주최 eduTop 공모전 행복학교 부문에 응모한 김천초가 보고서 심사와 학부모, 학생 면담, 실적물 심사를 거쳐 우수학교로 선정됨에 따라 상패와 500만원의 포상금을 부상으로 받았다.

김천초는 교사,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 교육공동체가 합심해 행복한 맞춤형 비타민 처방과 어울림 교육을 위해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타인을 배려하고 우리의 것을 소중히 여기는 올곧은 인성 함양을 위한 교육 전개와 교원 전문성 신장을 위한 내실 있는 컨설팅으로 교실 수업 개선에 주력했다.

또한 남다른 소질과 재능을 살려 스스로 미래를 준비하며 꿈을 실현하는 수요자 중심 교육을 강화하고 조화로운 심신의 발달을 돕는 다양한 교육 기부와 학부모, 지역사회의 학교교육 참여를 활성화해 행복학교를 가꾸어 내는데 성공했다.

김천초는 이에 앞서 2012학년도 명품 경북교육 홍보 우수사례 공모전에서도 장려상을 수상해 학기 초부터 계속돼온 행복 학교 만들기를 위한 학교 교직원들의 부단한 노력이 큰 결실을 맺게 된 것이다.

김우영 교장은 “김천초 교직원들은 앞으로도 105년의 오랜 역사가 빛바래지 않고 1번지로서의 명예를 되찾기 위해 튼실한 꿈이 영글어 가는 행복 배움터가 되도록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