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김천과학대 자동차과

권숙월 기자 입력 2013.06.16 17:51 수정 2013.06.16 05:52

고교생 대상 ‘우리들의 행복한 진로체험’ 진행

↑↑ 자동차과 실습실에서 정비 과정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 i김천신문
김천과학대학교 자동차과는 지난 11일 고등학생 58명을 대상으로 ‘우리들의 행복한 진로체험’ 행사를 가졌다.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관내 고등학생들에게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진로와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체험활동. 이를 통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대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진학 또는 취업에 대해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체험활동이다.

참가 학생들은 2개조로 나눠 자동차과 강의실과 실습실에서 자동차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과 정비과정 등을 체험했다.

강의실에서는 김덕호 교수로부터 ‘재미있는 자동차의 세계’라는 주제로 자동차의 역사에서부터 카레이싱, 슈퍼카에 이르기까지의 이론 교육을 받았다.

자동차과 실습실에서는 하재기 교수로부터 자동차의 구동원리에 대한 교육과 타이어 교체, 정비 기계 구동 등을 실제로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김덕호 산학협력처장은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동차 분야에 대한 꿈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9월로 예정돼 있는 뷰티디자인과와 국제호텔관광과 진로체험 등 앞으로도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