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능치 앤젤스의 행복한 클래식 음악여행

권숙월 기자 입력 2013.07.23 14:40 수정 2013.07.23 02:40

‘Rim-Ko 앙상블과 함께 하는 청소년 음악여행’

ⓒ i김천신문
능치초등학교는 지난 17일 인근지역에 위치한 어모중학교에서 ‘해설이 있는 Rim-Ko 앙상블과 함께 하는 청소년 음악여행’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능치초 기타․드럼동아리 능치 앤젤스들이 클래식 연주에 대한 친숙함과 품격 있는 감상태도를 가진 것.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위치한 림스키 코르사코프 컬리지(음악영재학교)와 림스키 코르사코프 컨서바토리(국립음악원) 유학생들이 주축이 돼 펼친 이날 연주회는 대덕초 이기협 교사 사회로 진행됐다. ‘영화, 웰컴투 동막골 OST Kazabue’, 영화, 미션 OST 'Gabriel's Oboe’(넬라 판타지아) 등이 공연됐다.

능치초는 이 행사를 통해 평소에 접해보지 못했던 클래식 음악의 분위기와 음악적 공감을 어모중 학생과 학부모, 지역민이 함께 공유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음악적 감성과 정서 함양에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음악여행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아름다운 곡과 수준 높은 연주에 큰 박수를 보냈다. 2시간 동안의 공연이 지루해할 것을 우려했으나 예상과는 달리 “앵콜!~앵콜!” 을 외치며 마지막까지 아름다운 선율로 감성을 충전하는 행복한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 i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