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김천대 간호학과, 구미지역 중고생 대상

권숙월 기자 입력 2013.07.29 21:11 수정 2013.07.29 09:11

교육페스티벌 ‘삼성드림樂서’
간호사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 i김천신문
김천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17일 구미 박정희체육관에서 열린 교육페스티벌 ‘삼성 드림樂서’에서 중·고생들을 대상으로 간호사에 대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행사를 진행했다.

구미관내 중·고등학생, 교사, 학부모, 기관단체장 등 2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삼성 드림樂서는 청소년들에게 진로·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진로 선택에 필요한 탐색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 미래사회의 창조적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사회공헌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성인 심폐소생술 1:1실습, 응급상황 시 붕대사용법, 건강사정(심장음, 호흡음 청진, 혈압재기) 실습과 전공교수진 및 대학생 멘토를 활용한 진로상담 순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에게 올바른 직업에 대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에서 간호학과 교수와 학생들은 간호사란 직업에 대한 전문성을 부각시켜 예비 의료인으로서의 리더십을 발휘했다.

행사에 참가한 김현지 학생은 “진로에 대해 막연하게만 생각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참여한 중고생들뿐만 아니라 간호학과 학생 스스로도 진로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였다”는 소감을 피력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