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 학생들의 빛나는 지성과 넘치는 끼, 뜨거운 열정이 살아 숨쉬는 젊음의 한마당 김천시민과 고교생이 함께하는 김천대 추계학술제(이하 학술제)가 10일과 11일 양일간 학과 강의실을 비롯한 캠퍼스 전역에서 펼쳐진다.
지난 35년간 김천대의 역사와 함께 한 학술제는 학생들이 재학 중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냄으로써 학과와 대학의 우수성을 대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시행돼온 축제이다.
김천대의 각 학과들은 올해도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실험정신이 돋보이는 전시회와 학술발표, 체험활동으로 학계인사를 비롯한 시민들을 맞을 예정이다.
학술제 개회식은 10일 오전 11시 본관 6층 대학극장에서 열린다. 각 학과에서는 10일과 1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시민 체험마당과 미리 보는 대학생활 체험 등 갖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학술제는 체험형, 전시형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체험형 프로그램>
△임상병리학과는 심전도검사, 스트레스 건강나이 등을 무료로 검사하는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방사선학과는 X-ray촬영과 초음파(갑상선, 유방, 간 등)검사를 실시하며 △치기공학과는 치아모형만들기를 △안경광학과는 무료시력검안과 콘택트렌즈 관리방법교육 및 안구기증운동을 △치위생학과는 구강검사, 불소도포, 스켈링을 △상담심리학과는 심리검사를 △사회복지학과는 장애인체험을 △소방학과는 유아소방안전교육, 심폐소생술 체험 및 화재시 대처요령을 △한방재활학과와 작업치료학과는 골반 및 척추치료를 △언어치료학과는 언어 진단 및 장애선별 검사를 △간호학과는 심폐소생술 체험을 하는 등 갖가지 체험과 참여 프로그램으로 학과를 알릴 예정이다.
<전시형 프로그램>
△물리치료학과는 전기치료, 운동치료, 수치료 기기 전시회를 갖고 △식품영양학과는 질병맞춤약선요리전시회를 △항공관광호텔경영학과는 바리스타 전시회를 △유아교육과는 교재․교구 전시회를 △경찰행정학과는 무도 시범과 경찰마스코트 사진촬영을 △상담심리복지학과는 미술치료 작품전시회를 열어 관람객을 맞을 계획이다.
이밖에도 △음악학과는 정기연주회를 열고 △영어학과는 제3회 김천대 총장배 영어말하기 대회를 열고 △의료경영학과와 보건건강관리학과 등은 학술발표와 연구조사, 건강홍보캠페인을 △호텔조리외식경영학과는 다채로운 세계음식으로 Buffet Festival을 △간호학과는 나이팅게일선서식을 여는 등 모든 학과들이 학과 특색에 가장 어울리는 주제로 다채로운 학술제를 열어 대학을 찾는 시민들에게 학생들의 실력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