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행사

김천상의, 회원사 가족 초청 역사문화탐방

권숙월 기자 입력 2015.04.28 21:57 수정 2015.04.28 09:57

천안 유관순 열사 기념관→독립기념관 일원 관람

ⓒ i김천신문
김천상공회의소는 지난 25일 회원사 가족 초청 역사문화탐방을 실시했다. 관내 회원사 가족 40여명이 참석한 이번 탐방은 천안의 유관순 열사 생가와 기념관, 독립기념관을 둘러보는 기회를 가졌다. 나라의 독립을 위해 몸과 마음을 바친 애국지사와 순국선열의 정신과 뜻을 기리고 이해를 높여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함께 가족간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오전 8시 김천상의 주차장을 출발해 천안에 도착한 일행은 우선 유관순 열사의 생가를 둘러본 후 지난 2003년 유관순 열사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건립된 유관순 열사 기념관으로 이동했다. 문화해설사의 안내를 받으며 생전의 유품과 영상물을 통해 열사가 태어나 감옥에서 순국하기까지의 과정을 관람한 일행은 나라의 독립을 위해 노력했던 열사의 일대기를 통해 불굴의 의지와 민족정신을 느껴보는 한편 올바른 국가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천안의 대표적인 맛집에 들러 중식을 마치고 독립기념관으로 이동한 일행은 우리 겨레의 5천년 역사가 시간적인 순서에 따라 고스란히 담겨 있는 7개의 전시관을 돌아보고 체험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화해설사의 안내를 받으며 일제시대의 큰 시련과 국난을 극복하고 나라를 찾아 대한민국을 건국하기 위해 피땀 흘리고 목숨을 바친 수많은 위인들의 전시물과 영상을 관람하고 광복 70주년을 맞은 의미를 되새겼다.

모든 일정을 마치고 버스에 오른 일행들은 “광복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고 나라의 독립을 위해 노력한 위인들의 공적과 활동들에 대해서도 잘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김천상의에 고마워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