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종합

황금시장 수요청년마켓 13일 개장

권숙월 기자 입력 2015.05.11 15:48 수정 2015.05.11 03:48

초청가수 공연, 밸리댄스, 힙합공연, 즉석윷놀이, 즉석행운권 추첨
매주 수요일- 먹거리 살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모두 만족’

김천엔 조선시대 5대 시장의 하나로 손꼽힌 ‘황금시장’이 있다. 유교문화의 뿌리가 깊고 공자의 가르침을 곳곳에 느낄 수 있는 황금시장에 새롭고 젊은 바람이 불고 있다.

황금시장상인회와 문화관광형육성사업단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수요청년마켓’이 5월 13일 개장하게 된다. 수요청년마켓은 관내 20~30대 젊은 상인들이 주축이 돼 젊은 시장을 형성하며 전통시장의 새바람을 불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의 전통시장은 50대 이후의 상인과 고객들로 형성돼 있으며 시설 또한 낙후돼 젊은 고객들의 발길이 끊어진 것이 사실이다.

이에 상인회와 사업단이 공동으로 아케이트 천정에 전광판 스카이갤러리를 설치하는 한편 벽화골목, 판매대 지원, 판매장소 제공 등으로 젊은 상인들을 불러 모았으며 이들이 제작한 상품과 대형마트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상품으로 지역관내 젊은 고객층을 공략하기 위해 수요청년마켓을 개장하게 된 것이다.

수요청년마켓은 아동의류, 육아용품, 여성의류, 생활용품, 핸드메이드, 악세사리와 다문화먹거리, 더치커피, 황금시장 건강 찰보리빵 등을 선보여 먹거리, 살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모두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날은 특히 초청가수 공연, 밸리댄스, 힙합공연, 즉석윷놀이, 즉석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와 푸짐한 상품이 준비돼있다.

뿐만 아니라 황금문, 소원을 비는 황금알, 황금알공원, 벽화골목, 스카이갤러리 등 볼만한 곳과 포토존도 준비돼 있다. 그리고 관광객을 위한 통역서비스와 안내지도, 지역관광지와 연계한 관광투어 프로그램, 고객들을 위한 포인트제도, 시장정보를 알 수 있는 홈페이지와 블러그, 페이스북 등이 잘 돼있다.

이를 기반으로 황금시장은 대형마트와 차별화된 전략과 경영으로 시장 활성화에 앞장 선다는 계획이며 수요청년마켓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황금시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