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행사

김천상의, 2015년도 제3차 임시의원총회

권숙월 기자 입력 2015.12.21 21:40 수정 2015.12.21 09:40

사업계획 및 예산(안), 분과위원회 구성(안) 심의

ⓒ 김천신문
김천상공회의소 2015년도 제3차 임시의원총회가 21일 오전 10시 30분 김천상의 2층 중회의실에서 열렸다.

30명의 상공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총회는 김정호 회장 인사, 전차회의록 낭독에 이어 2016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과 분과위원회 구성(안) 등 2개 의안이 심의됐다.

김정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대내외 경제의 불확실성과 미국의 금리인상, 중국의 경기둔화 등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도 상공인들의 지역 경제발전을 위한 노력과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드린다”며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기업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나가자”고 강조했다.

박찬융 사무국장은 2016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제안 설명을 통해 지역경제의 성장촉진과 기업의 신성장 기반 조성을 위한 역할 확대, 역량 강화를 내년도 사업의 기본방향으로 설정했다고 보고했다.

△상공업계 협력증진과 대외협력 강화 △기업 활력 증진을 위한 경영환경 조성 △지역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 및 정책 제안 △인재육성을 통한 기업경쟁력 제고 △성과극대화를 위한 운영 혁신 등 5대 중점추진과제를 선정했다고 보고한 것.

박찬융 사무국장은 사업계획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기업지원을 위한 사업예산을 대폭 강화하고 내부운영을 위한 경비는 가급적 줄이는 등 운영효율화에 초점을 맞춘 예산(안)에 대해 설명했다.

임시의원총회 두 번째 안건인 분과위원회 구성(안)은 내년 2~3월 시행을 목표로 기본방향을 설정한 가운데 보다 구체적인 논의 과정을 통해 다음 총회에서 의결키로 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