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행사

김천시, 노사민정협의회 정례회

김민성 기자 입력 2016.08.31 10:55 수정 2016.08.31 10:55

양질의 일자리 창출·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 김천신문
김천시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30일 시청 회의실에서 2016년도 정례회를 개최 했다.


이 자리에는 협의회 위원장인 박보생 시장을 비롯해 김천시의회 김병철 시의원, 한국노총 김천지부 정갑성 의장, 경북경영자총협회 장영호 상임부회장, 김천상공회의소 김정호 회장, 구미고용노동지청 박정웅 지청장 등 협의회 위원을 비롯해 협의회를 보좌하는 실무협의회 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김천시 일자리투자과장의 2016년 노사민정 협력활성화 사업추진 실적과 2016사업계획 보고를 청취하고 노사민정 활성화 방안 등을 토의한 후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김천시 노사민정 공동 실천 선언문을 채택했다.


ⓒ 김천신문
앞으로 공동실천선언에 따라 협의회는 일자리 창출을 비롯해 근로자 복지 증진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을 제고하기로 했으며 특히 이를 바탕으로 이전 공공기관과도 실무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박보생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도 낮은 경제성장률과 높은 청년 실업률 등 어려운 경제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노사민정이 힘을 모으면 반드시 극복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지속적으로 산업단지를 확대 조성해 건실한 기업을 많이 유치하는 등 일자리가 있는 살기 좋은 김천을 만들 것을 약속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