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기업

김천시, 기업지원 위한 지방세 안내

김민성 기자 입력 2017.03.02 10:00 수정 2017.03.02 10:00

관내 법인에 리플릿 1천부 제작 배부

김천시는 지방세수의 급격한 신장과 법인 수 증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지난 28일 관내 법인을 대상으로 지방세 안내 리플릿 1천부를 제작해 배부했다. 안내문에는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주요 감면사항과 놓치기 쉬운 신고세목 등 맞춤식으로 수록했다.

시의 지방세 징수액(도세 포함)은 혁신도시·산업단지 조성 등의 가시적 성과로 최근 3년간 매년 200억원 이상, 비율로는 20% 내외의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안내문은 이러한 지방세수의 양적. 질적 성장에 발맞춰 관내 기업들에게 지방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납세자의 알권리 제공과 성실납세 유도를 위해 제작했다.

기업지원을 위한 지방세 감면을 주요내용으로 한 리플릿에는 감면내용과 함께 감면 목적대로 사용하지 않을 경우 불리한 처분을 받지 않도록 추징요건을 자세히 수록했다.

또한 매년 지방세 세무조사에서 자주 지적되는 경우로서 기업들이 놓치기 쉬운 취득세, 주민세 등 주요 신고·납부 세목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담았다.

이 외에도 월별 납부할 지방세와 주요 신고세목, 금년도 달라지는 지방세 등의 내용을 추가해 납세자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김용수 세정과장은 시 예산 1조원 시대를 눈앞에 두고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도 자주재원 확충은 물론 납세자의 권익 보호에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