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업중단 예방의 날 운영

권숙월 기자 입력 2017.03.15 14:56 수정 2017.03.15 02:56

“친구야 학교가자!” 부스·아웃리치 활동

ⓒ 김천신문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8일 김천시립도서관에서 ‘학업중단 예방의 날’ 부스 및 아웃리치 활동을 전개했다.

새학년·새학기를 맞아 김천 관내 학생과 학부모 150여명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행사를 전개한 것.

학업중단 예방의 날은 이달부터 매월 둘째 주 수요일 운영된다. 교육지원청, 경찰서,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함께 운영함으로 학업중단 위기 학생에 대한 관심 확산과 유관기관의 학교 밖 청소년 발굴·지원을 통한 학업중단 예방, 학업복귀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의 이번 행사는 학업중단 예방 홍보에 초점을 맞춰 학업중단 예방교육, 홍보물품 나눔 행사, 학교 가자 4행시 짓기, 간이 심리검사 등 부스 및 아웃리치 캠페인 활동을 동시에 운영했다.

이밖에도 유관기관간의 학교 밖 청소년 지원 협의체를 구축하고 학업중단 예방의 날 운영 관련 협의도 진행해 사업 내실화를 위한 첫걸음을 했다.

김점섭 교육지원과장은 “올해 들어 처음 운영한 학업중단 예방의 날 부스와 아웃리치 활동을 통해 학교적응력 향상은 물론 청소년들에게 학업중단·학업지속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높여 보다 건강한 성장과 효과적이고 실제적인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