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친구야, 그거아나? 내가 많이 사랑한데이~!”

권숙월 기자 입력 2017.04.05 06:28 수정 2017.04.05 06:28

구성초, 바른 인성 함양 위한 친구사랑·인성교육주간 운영

ⓒ 김천신문
구성초등학교는 지난 20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동안 ‘친구야 사랑한데이’ 친구사랑 주간을 운영했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인성 함양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친구사랑 인성교육주간을 운영한 것.

학교폭력 예방 및 생명존중 의식을 키우기 위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친구사랑 및 또래 활동과 학생 마음건강과 생명존중 마음을 기르기 위한 활동을 2주간(각 영역당 1주간 집중운영) 운영했다.

ⓒ 김천신문
영상자료를 활용한 학교폭력예방교육, 친구사랑 선포식, 친구사랑 안아주기, 또래 상담자 친구상담, 사랑 간식 나누기를 실시했다. 또한 생명존중 마음을 기르기 위한 학생 교육, 생명존중 화초 키우기, 생명존중 릴레이 편지 쓰기 등의 활동도 했다.

3학년 이 모 학생은 “친구의 마음을 다치게 하는 폭력을 하지 말아야겠다고 다시 한 번 다짐했어요” 했다.
6학년 김 모 학생은 “친구사랑 선포식을 통해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다지고 친구를 안아주면서 서로 마음을 나눌 수 있어 기분이 좋았어요” 했다.

ⓒ 김천신문
구서영 교장은 “학교 교육과정 속에 녹아 있는 학교폭력예방과 생명존중을 교육 주간을 설정해 집중 운영함으로써 학기 초 예방활동에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었다”고 밝히고 “학생들이 심리・정서적으로 안정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이번 교육 주간 운영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노력해 학교폭력 Clean 학교로서 생명을 존중하는 바른 마음을 가진 학생들을 기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