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대구은행, 제16회 미술·백일장 공모전

권숙월 기자 입력 2017.04.11 17:44 수정 2017.04.11 05:44

<백일장> 20세 이상 일반인 <미술> 유치원생·초중고생

ⓒ 김천신문
DGB금융그룹 DGB대구은행은 제16회 어린이미술 및 백일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풍성한 문화 분위기를 조성해 지역과 함께한다는 취지로 매년 어린이미술 및 백일장을 개최하고 있다.

작품 용지 배부 및 접수기간은 다음달 8일까지이며 용지 배부와 접수는 대구은행 대구·경북 지점에서 한다. 응모자들은 작품용지를 수령해서 작품을 완성해 지점에 제출하면 된다.

어린이미술공모전 일정은 용지 배부 및 작품접수, 접수된 작품을 평가하는 1차 예선, 예선을 거쳐 선정된 진출자들의 본선 대회, 최종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대구·경북지역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유치부·초등 저학년부(1~3년)와 초등 고학년부(4~6년)로 나눠 진행된다. 각 참가자 연령대별 주제는 자연 등과 관련된 3가지 주제로 배포되는 도화지 뒷면에 주제가 명시돼 있다.

지점을 통해 접수된 작품은 1차 예선심사 후 특선 이상 수상자를 대상으로 2차 본선 대회를 개최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어린이미술 공모전 참가자 중 3천200여명을 선발해 교육감상과 대구은행장상이 수여된다. 지도교사 및 학교 단체상도 별도 수여되며 어린이미술 공모전 참가자들에게는 선착순으로 참가 기념품을 제공한다.

백일장공모전은 운문과 산문으로 나눠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미술공모전과 마찬가지로 대구·경북 대구은행 지점에서 원고지를 배부 받아 작품을 완성한 후 접수 기간 내 영업점으로 접수하면 된다. ‘봄’, ‘골목’, ‘할머니’ 등 6가지 제목이 원고지 뒷면에 명시돼 있다. 6월 13일 장원 2명 등 총 34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대구은행장상 등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박인규 은행장은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도화지에 꿈을 펼치고 지역민들이 세심한 감성을 글로 표현하는 어린이미술 및 백일장에 지역민들의 활발한 참여를 바라며 지역 모두의 즐거운 문화행사로 계속 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