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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천신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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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보생 시장은 지난 1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투자유치도시부문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주)동아닷컴, imbc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를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했다.
박보생 시장은 2006년 민선4기 출범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을 최우선 과제로 기업유치에 올인해 왔으며 부족한 산업용지 확보를 위해 330만5천㎡ 산업단지조성 프로젝트를 공영개발로 후원했다.
김천1일반산업단지 1단계는 79만3천㎡를 조성해 15개 업체를 유치했고 6천200억원의 투자유치와 3천여개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했다. 지난해 6월 준공된 김천1일반산업단지 2단계는 56개의 우량기업을 유치했고 6천600여명의 고용창출과 3조 3천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천시는 기업유치와 공장설립에 필요한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 기업경영을 저해하는 규제, 불합리한 자치법규를 정비하는 등 차별화된 시책을 통해 많은 우량기업을 유치했고 ‘시직영 개발’로 산업용지 분양가를 낮춰 투자유치를 촉진시켜 왔다.
그 결과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투자유치만족도 조사에서 ‘기업하기 좋은 도시’ 2년 연속 1위, 4년 연속 ‘10대 도시’에 선정됐다.
이번 제1회 대표브랜드 대상은 포항시와의 경쟁에서 일궈낸 수상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
박보생 시장은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도시, 투자하기 좋은 도시라는 김천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기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투자유치도시 하면 김천이라는 도시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는 행정을 적극 추진하겠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박 시장은 또한 “김천에 투자하는 기업은 반드시 성공 신화를 만들 수 있도록 행·제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한 추진의지를 표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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