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생활일반 종합

황금연휴, 김천으로 오세요!

권숙월 기자 입력 2017.04.27 08:50 수정 2017.04.28 08:50

수도산 오토캠핑장 5월 개장
기간 내내 국제대회국가대표 선발전 등

↑↑ 수도산 오토캠핑장
ⓒ 김천신문
5월 황금연휴, 국내여행지로 어디가 좋을까? 황금연휴에 아직 여행계획을 세우지 못했다면 하루나 이틀쯤 시간을 잊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김천을 추천한다. 최근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떠나는 여행지로는 김천이 각광을 받고 있다.

KTX 고속열차로 전국 어느 곳에서든 1시간대로 접근이 가능하기도 하지만 사통팔달 교통의 중심지이며 김천시에서 10여년 전부터 준비한 관광인프라 구축사업이 결실을 맺고 있기 때문이다.

↑↑ 부항댐 산내들 오토캠핑장
ⓒ 김천신문
익히 알려진 천년고찰 직지사는 물론 황악산과 산채음식은 오래전부터 등산객과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몇 년 전에 개장한 부항댐 주변 산내들공원 오토캠핑장에 이어 증산 수도산 오토캠핑장도 5월 개장을 앞두고 있다. 특히 산내들 공원 오토캠핑장은 부항댐의 물과 산이 어우러지는 최대의 자연경관과 시설을 자랑하며 오토캠핑족과 사람을 불러 모은다.

전국 최고의 시설을 갖춘 수도산 자연휴양림은 숙박시설, 회의장, 물놀이장 등을 갖추고 주변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더하고 있다.
특히 캠핑장으로 가는 길목에는 전국적으로도 명성이 있는 지례면 흑돼지 전문요리식당이 많아 찾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한층 더한다.
↑↑ 산내들 오토캠핑장
ⓒ 김천신문


이밖에도 직지사 일원 약 43만평 부지에 1천116억원을 들여 2018년도에 준공을 앞두고 있는 하야로비공원과 올해로 마무리 되는 무흘구곡 경관가도사업, 추풍령휴게소 주변 관광자원 개발 등이 마무리 되면 김천의 관광산업은 산업단지와 함께 양축을 형성하며 지역경제를 이끌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실내 수영장
ⓒ 김천신문
<각종 스포츠대회>
- 2017 수영국가대표선발대회(5.12~5.14)
- APT 김천국제남자첼린저테니스대회(4.29~5.7)
- 2017 전국봄철 종별배드민턴리그전(4.25~5.1)
 
↑↑ 테니스경기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